외국인 투자비자 발급과정

스크린샷 2022-10-25 오후 1.52.34.png

 

 

▣ D8비자는 무엇일까?

D-8자격은 외국인 투자비자 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한국에 일정 금액을 본인명의로 준비한 뒤 사업체 운영, 창업, 법인체 등에 투자하게 되면 국내에서 장기 체류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집니다. 물론, 투자 금액과 어떤 대상인 지에 대한 부분 본인의 자격과 투자대상의 요건 그 외에도 법인체 설립과 외국인투자기업 등록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모든 기본요건을 갖추었더러라도 최종심사에서 탈락을 할 수도 있습니다. 이 부분은 심사관의 재량입니다.

 

 

▣ 요건에 대해 알아보아요

요건은 총 4가지입니다. 1.법인체 (1억원이상 자본금)  2.개인기업 (1억 이상) 3.벤처기업 4.기술창업 네 가지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하며, 본인의 사업 목적과 대상에 따라 상세하게 과정이 달라집니다. 그외에도 법인체 설립과 함께 사업자 외국인투자기업까지 모두 등록하여야 됩니다.

 

 

▣ 진행과정 

외국환 거래신고 그리고 거래증명서 발급과 외투기업 등록까진 거래하시는은행에 신청합니다. 설립등기와 각종 법인체 관련 서류는 법원에 세무관련 신고와 사업자는 세무소에 하여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체류자격 신청은 재외공관 및 출입국 관리사무소에 집행합니다.

 

 

▣ 심사과정

심사는 여러분들이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실질적으로 이루어 집니다. 사업의 대상과 자금이 적절한지 사업성이 과연 현질적으로 있는지 체류목적은 아닌지 모두 심사합니다. 실제로 심사관이 사업장에 직접 실태조사를 나오기도 했었고 저희도 심사를 위하여 회사 내부 사진과 영업리스트 등 모든 세세한 부분까지 준비합니다. 사후관리도 매우 중요합니다. 연장이 되지 않는 경우도 발생하기에 실적이나 법인 세금관리 기존 영업 유지 등 여러모로 신경써야 될 부분들이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