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범죄증명 방법과 발급 및 공증방법

스크린샷 2022-09-29 오후 8.26.53.png

 

안녕하세요. 케이비자의 파트너행정사입니다. 중국 국적자가 한국에서 비자를 받거나 기업에 제출할 용도로 무범죄증명서가 많이 활용됩니다. 또한, 외국인들도 중국에서 거주했던 경우라면 각종 취업을 할 때나 제출용도로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이에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서류용도를 알아보아요.

서류는 대체로 비자발급에 사용이 됩니다. 중국 동포 자격인 F-4 또는 H-2 혹은 F-6비자 및 취업비자에 많이 사용됩니다. 다만, 별도로 한국어로 번역을 하여야 하고, 그에 따른 공증을 받으셔야 합니다. 서류는 개인의 사용용도나 지역마다 차이가 있어서 자세히 알아보고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 진행과정 

일단 서류를 발급 받습니다. 사용용도에 맞게 발급을 받아야하며, 그 외 필요한 친속공증이나 호구부공증을 함께 준비하기도 합니다. 그 후에는 별도로 공증을 받아야 합니다. 이 경우 지역별로 비용이나 기간 등의치아기 있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번역은 국내에서 진행하여도 무방합니다. 모든 진행과정이 1달에서 2달정도 소요되나, 급행발급이 가능합니다.

 

 

▣ 발급 및 공증방법 

발급은 호구지 파출소에 방문하면 됩니다. 지역마다 발급처가 상이할 수도 있고, 한국인이냐 중국인이냐에 따라서도 달라지게 됩니다. 준비할 것은 호구부와 공인증 입니다. 직접 방문하는 것도 가능하나 어려우면 온라인으로도 처리가 가능합니다. 발급이 되었다면 국내에 제출하기 위해서는 별도로 번역공증을 하여야 합니다.